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주말 체육행사로 여의도·종로 등 서울 곳곳 교통통제

송고시간2019-11-08 11:4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 시내 교통통제
서울 시내 교통통제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이번 주말 마라톤 등 체육행사가 열리면서 서울 곳곳에서 교통이 통제될 예정이라 주의가 필요하다.

서울지방경찰청은 9∼10일 각종 체육행사로 인한 서울 교통혼잡과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우회 안내 간판·플래카드 등 1천80여개를 설치하고 교통경찰·모범운전자 등 1천20여명을 현장에 배치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토요일인 9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 여의도 일대에서는 현대자동차·머니투데이가 공동 주최하는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런' 대회가 열린다.

이 시간에는 여의대로, 여의서로, 서강대교, 서강로, 여의하부도로 등을 이용할 수 없다.

일요일인 10일 오전 8시 30분부터 정오까지 종로구부터 송파구까지 이어지는 곳에서는 서울시 자전거정책과·동아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2019 라이딩서울 퍼레이드 행사'가 개최된다.

같은 시간 중구 일대에서는 중소기업진흥회가 주최하는 '2019 중소기업인 기 살리기 마라톤'이 열린다.

이 시간에는 세종대로, 종로, 천호대로, 능동로, 광나루로, 올림픽대교, 올림픽로, 청계천로 등의 교통이 통제된다.

경찰은 "교통혼잡이 예상되니 지하철을 이용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행사 당일 자세한 교통정보는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sw08@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