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양매화축제, 내 고향 명품 우수축제대상 수상

송고시간2019-11-08 17:4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광양매화마을 찾은 상춘객
광양매화마을 찾은 상춘객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양=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 광양매화축제가 8일 국회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에서 18개 명품 우수축제대상에 선정됐다.

명품축제시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류 문화산업진흥원·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관한 내고향 명품축제는 1천여 개가 넘는 지역축제들이 참여했다.

광양매화축제는 우수축제 부문별 평가 상위 축제에서 파워블로그 기자협회가 선정한 8개 축제와 네이버·뉴스·블로그 등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도전 빅데이터' 부문 9개 축제에 동시에 포함됐다.

명품 우수축제대상은 앙케트를 통해 관광전문가들의 의견을 집계하고 결과를 다시 응답자에게 보내는 방식을 여러 번 반복, 압축해 최종 18개 우수축제를 선정한다.

축제에 참여한 관광객들과 파워블로거들의 평가도 함께 반영됐다.

역대 수상 축제는 수원 '화성문화재축제', 당진 '기지시줄다리기축제', 대전 '효문화뿌리축제', 보령 '보령머드축제', 안산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등이다.

이화엽 광양시 관광과장은 "관광전문가들의 의견을 반복적으로 취합한 과학적이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가 광양매화축제를 우수축제로 선정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내년 봄 더 새롭고 특별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올해 명품 우수축제대상에는 강남페스티벌·연천 구석기축제·부산 불꽃축제 등이 뽑혔으며, 전남에서는 함평 나비대축제·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영광 불갑산상사화축제도 포함됐다.

광양매화축제 명품축제 수상
광양매화축제 명품축제 수상

[광양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bett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