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항만공사, ASOCIO 어워드서 우수 기관상 수상

송고시간2019-11-13 17:0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울산항만공사, ASOCIO 어워드서 우수 기관상 수상
울산항만공사, ASOCIO 어워드서 우수 기관상 수상

[울산항만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항만공사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아시아·대양주 정보산업기구(ASOCIO) 디지털 서밋 2019' 국제 컨퍼런스에서 열린 'ASOCIO 어워드'서 정보통신기술(ICT) 우수 사용자 기관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ASOCIO는 1984년 아시아와 대양주 지역의 ICT 산업 육성과 교류 협력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제 민간 기구다. 한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호주 등 24개국이 정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ASOCIO의 우수 사용자 기관상은 ICT를 활용한 비즈니스 성과나 사회적 영향력 등을 창출한 기관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항만공사는 스마트 항만물류 지원센터를 설치하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상물류 취·창업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운영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ICT와 항만을 융합하기 위해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 보육과 판로 지원을 시행한 점도 수상 배경이 됐다.

항만공사 이형락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수상은 울산항이 아시아와 대양주를 넘어 세계적인 항만 모델로 발전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로테르담의 포트 XL을 넘어설 수 있는 혁신 모델 개발과 스마트 해상물류 투자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ongt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