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롯데슈퍼 광주 봉선점, 화순 로컬푸드 판매

송고시간2019-11-16 10:2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롯데마트 광주 봉선점에 전남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롯데마트 광주 봉선점에 전남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전남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도는 롯데슈퍼 광주 봉선점에 전남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농산물 판로 확보가 어려운 지역 영세 고령농에게 새 판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광주지역 롯데슈퍼에 개장한 4번째 로컬푸드 직매장이다.

광주 남구 봉선동에 위치한 롯데슈퍼 봉선점은 기존 '신선식품 매장'을 '화순 도곡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바꿨다.

화순 도곡에서 농사짓는 45 농가가 파프리카, 배추, 무 등 신선농산물과 가공식품 200여 품목을 납품해 판매한다.

김영신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농가 소득향상과 안정적 먹거리 공급에 일조하면서 새 유통 패러다임이 되고 있다"며 "전남의 로컬푸드 생산-소비 체계가 확산하도록 공급처를 더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로컬푸드는 중간 유통단계를 없애 유통비용이 줄어 더 저렴한 가격으로 농산물을 공급한다.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와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전남도는 롯데슈퍼와 손잡고 올해 광주 풍암점에 로컬푸드 직매장을 처음 개장한 이후 두암점 문흥점 봉선점에도 직매장을 마련했다.

도내 나주·곡성·화순지역 140 농가에서 생산한 로컬푸드 460여 품목에 대해 생산자가 직접 가격을 책정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직거래 방식으로 운영한다.

김응걸 롯데슈퍼 상품본부장은 "안전한 먹거리, 중·소농 보호, 지역사회 활성화 등 로컬푸드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상생 발전에 롯데슈퍼도 협력하고 있다"며 "경기·서울 등 수도권 로컬푸드 직매장 확충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bett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