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생산성본부, 베트남 하노이에 교육센터 개소

송고시간2019-11-22 14:3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한국생산성본부(KPC)가 22일 베트남 하노이에 교육센터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교육센터는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과 현지 기업의 재직자 직무 교육, 자격 인증, 스타트업 육성, 글로벌 신사업 지원 및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PC는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현지에서 교육 수요조사를 했고, 지난 8월에는 한국-베트남 에듀테크 포럼과 현지 기업인 간담회를 열어 정보통신기술(ICT), 스마트 제조, 품질 및 생산성 향상과 관련한 직무교육과 컨설팅 필요성을 파악했다.

노규성 KPC 회장은 교육센터 현판식에서 "신남방정책의 중심국가인 베트남은 대한민국의 핵심 파트너"라면서 "KPC 베트남 교육센터는 베트남 기업과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미래 인재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 회장은 또 스타트업 육성도 중점적으로 지원하겠다면서 한국과 베트남의 경제협력 발전을 위해 그동안 없었던 성과를 많이 만들어내자고 결의를 다졌다.

한국생산성본부-베트남 품질교육센터 협력 협약
한국생산성본부-베트남 품질교육센터 협력 협약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한국생산성본부 노규성 회장(왼쪽)과 베트남 과학기술부 산하 품질교육센터의 레 민 떰 부센터장이 양기관간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11.22
youngkyu@yna.co.kr

이날 오후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개최하는 교육센터 개소식에는 노 회장과 쩐 반 뚱 베트남 과학기술부 차관 등 양국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특별법인인 KPC는 이에 앞서 지난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첫 해외 교육센터를 열었고, 내년 3월에 미국에 교육센터를 개설하는 등 해외사업 대상 지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생산성본부 베트남 교육센터 개소
한국생산성본부 베트남 교육센터 개소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한국생산성본부는 22일 베트남 하노이에 교육센터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2019.11.22
youngkyu@yna.co.kr

youngky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