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슈가맨으로 돌아온 애즈원, 내일 데뷔 20주년 싱글 발표

송고시간2019-12-14 15:2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애즈원 데뷔 20주년 기념 스페셜 싱글 '애써'
애즈원 데뷔 20주년 기념 스페셜 싱글 '애써'

[브랜뉴뮤직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JTBC 예능 '슈가맨3'으로 오랜만에 대중들을 만난 여성 R&B 듀오 애즈원이 새 싱글을 발표한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애즈원이 데뷔 20주년 기념 스페셜 싱글 '애써'를 15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깜짝 발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애써'는 잔잔한 기타 리프와 함께 읊조리는 듯한 보컬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R&B 곡이다. 소속사 후배인 보이그룹 에이비식스(AB6IX) 이대휘가 작사·작곡해 선물하고 피처링에도 참여했다.

소속사는 "지난 20년간 팬들에게 받은 사랑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는 애즈원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곡"이라고 소개했다.

애즈원은 앨범 소개 글에서 "단 한 명이라도 저희 음악을 듣고 싶어 한다면 계속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음악을 시작했는데 어느덧 20년이 되었다"며 "지금까지 애즈원 노래로 힘을 얻고, 위로를 받으셨다는 여러분들의 그 마음을 위해 이번 싱글 앨범으로 다시 한번 보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민과 크리스탈로 구성된 애즈원은 1999년 1집 '데이 바이 데이'(Day By Day)로 데뷔했다. 팝을 연상케 하는 세련된 창법과 감미로운 음색으로 '너만은 모르길', '데이 바이 데이', '원하고 원망하죠' 등을 잇달아 히트시키며 사랑받았다.

2017년 싱글 '잠시만 안녕'을 끝으로 활동을 잠정 중단했던 애즈원은 지난 13일 방영된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3'에 출연했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