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인영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겠다…총선 승리 향해 진격"

송고시간2020-01-01 08:2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김동호 기자
김동호기자

"사회적 패권 교체로 새로운 대한민국 마침표"

인사말 하는 이인영 원내대표
인사말 하는 이인영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신년 단배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1.1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김여솔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일 "공존의 정치와 상생의 경제를 기반으로 혁신적 포용국가로 가는 대한민국의 길을 더 단단하게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올해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어보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회복되고 있는 경제의 새로운 기운을 놓치지 않고 진보적 성장의 능력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그 결실을 국민 모두가 나눌 수 있는 정의로운 공정사회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한반도 평화를 향한 우리 발걸음을 더 단단히 해야 한다"며 "평화를 통해 공존·번영하는 꿈이 사그라지지 않는 한 그 누구도 우리의 앞길을 막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원내대표는 "총선 승리를 향해 진격하겠다"며 "4월 총선에서 승리해 정권교체를 넘어 사회적 패권 교체까지 완전히 이룩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마침표를 찍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총선 승리가 촛불 시민혁명의 완성이고, 문재인 정부 성공의 관건"이라며 "새해에는 국민과 더불어 희망을 만들어가는 민주당이 자랑스러울 수 있도록 더 분발하고 열심히 뛰겠다"고 덧붙였다.

d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