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美국방부 "미사일, 이란서 발사 분명…모든 조치 취할 것"

송고시간2020-01-08 09:3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류지복 기자
류지복기자

로이터통신 보도 "최소 2곳 군사기지 탄도미사일 공격받아…피해 평가중"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 미국 국방부는 7일(현지시간) 이라크 내 미군 주둔기지가 미사일 공격을 받은 것과 관련해 공격 주체로 이란을 지목하고 필요한 모든 조처를 하겠다고 경고했다.

이라크 미군기지 겨냥한 이란 미사일 발사 장면
이라크 미군기지 겨냥한 이란 미사일 발사 장면

(아인 아사드 공군기지 AFP=연합뉴스) 8일(현지시간) 이란에서 미군 주둔 이라크 아인 아사드 공군기지를 겨냥해 미사일이 발사되고 있다고 보도하는 이란 국영 IRIB 방송의 화면. jsmoon@yna.co.kr

미국은 이란이 군부 실세 가셈 솔레이마니 이란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사령관 살해에 대한 보복에 나설 경우 즉각 반격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해 귀추가 주목된다.

조너선 호프먼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이라크 내 미군 주둔기지로 날아온 미사일이 이란 영토에서 발사된 것이 분명하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국방부는 이란이 10발 이상의 탄도미사일을 미군과 연합군을 타격하기 위해 발사했다고 전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bYgWALo3JzU

또 미군 주도 연합군이 주둔한 이라크 내 미군 기지 중 최소한 두 곳 이상이 공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는 현재 초기 피해 상황을 평가하는 중이며, 해당 지역의 미국 요원과 파트너, 동맹을 보호하고 방어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트럼프 미 대통령, 이란 미사일 공격 관련 첫 반응 트위터에 공유
트럼프 미 대통령, 이란 미사일 공격 관련 첫 반응 트위터에 공유

(서울=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이 감행한 이라크 내 미군 기지에 대한 미사일 공격에 대한 반응을 트위터에 남겼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금까지 좋다"며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잘 준비된 군대가 있다"고 메시지를 남겼다. 트럼프는 ""내일 아침(미국 동부시간)에 관련한 발언을 하겠다"며 트윗 메시를 마쳤다. 2020.1.8
[트럼프 미 대통령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hkmpooh@yna.co.kr

이란은 이라크 현지시간 8일 오전 미군이 주둔한 이라크 아인 아사드 공군기지에 지대지 미사일 수십발을 발사했다고 AP통신이 이란국영TV를 인용해 보도했다. 현재 즉각적인 피해 상황은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다.

jbry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