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7명 바꾼' 김학범호…이동준-조규성-정우영, 이란 격파 선봉

송고시간2020-01-12 17:5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훈련하는 조규성과 정우영
훈련하는 조규성과 정우영

(송클라[태국]=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11일 오후(현지시간) 태국 송클라 라자망갈라 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한국 U-23 축구대표팀 훈련에서 조규성(왼쪽)과 정우영이 공을 주고받고 있다. 2020.1.11 uwg806@yna.co.kr

(송클라[태국]=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8강 조기 확정을 노리는 김학범호가 이란 격파의 선봉에 이동준(부산)-조규성(안양)-정우영(프라이부르크) 삼각 편대를 가동한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3 축구대표팀은 12일 태국 송클라의 틴술라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이란과 대회 조별리그 C조 2차전에 조규성을 원톱 스트라이커로 내세운 4-2-3-1 전술을 가동했다.

김 감독은 이란을 상대로 중국과 1차전에 나섰던 명단에서 7명이나 바꾸는 대폭 변화를 줬다.

1차전에서 벤치를 지켰던 조규성, 이유현(전남), 정태욱, 정승원(이상 대구), 원두재(울산)를 비롯해 후반에 교체로 투입된 이동준과 정우영이 선발로 나서게 됐다.

중국전 원톱 스트라이커로 나선 오세훈(상주) 대신 조규성이 보직을 맡은 가운데 좌우 날개에 이동준과 정우영이 나선다.

공격형 미드필더는 정승원이 맡고, 맹성웅(안양)-원두재 듀오가 수비형 미드필더로 출격한다.

포백에는 좌우 풀백에 김진야(서울)-이유현, 중앙 수비에 정태욱-이상민(울산)이 배치됐다.

골키퍼는 중국전에 이어 송범근(전북)이 계속 담당한다.

이란전 선발출전 명단
이란전 선발출전 명단

[대한축구협회 제공]

horn9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