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설연휴 놀러 오세요" 서산해미읍성·태안 천리포서 이벤트 풍성

송고시간2020-01-20 09:4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산해미읍성서 윷놀이 하는 부녀
서산해미읍성서 윷놀이 하는 부녀

[서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산·태안=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설을 맞아 충남 서산·태안 주요 공원에서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서산시는 설 당일인 25일 오후 1시 서산해미읍성에서 '민속 한마당'을 운영한다.

서산해미읍성 전통문화공연장에서 뜬쇠예술단의 신명 나는 사물놀이 공연과 줄타기 공연 등이 펼쳐지며, 전통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복식체험 기회도 마련된다.

다듬이, 삼베 짜기, 장작 패기 시연도 선보인다.

민속놀이 체험장에서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전통 먹거리 체험장에서는 떡메치기, 순두부 만들기, 가마솥 고구마 굽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직접 만든 음식을 나눠 먹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김기삼 서산시 문화시설사업소장은 "경자년 흰쥐띠 해를 맞아 많은 관광객이 해미읍성을 찾아 좋은 기운을 얻어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리포수목원서 투호놀이 즐기는 관람객
천리포수목원서 투호놀이 즐기는 관람객

[천리포수목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태안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은 오는 24∼27일 '천리포수목원에 오면 행복하쥐, 복받쥐!' 이벤트를 개최한다.

천리포수목원은 이름이 '경자'이거나 '쥐띠생'인 관람객과 동반 1명의 입장료를 50% 할인한다.

한복을 입은 관람객도 같은 혜택을 받는다.

매일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꽝 없는 뽑기'도 진행한다. 설 연휴 동안 80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식물 씨앗, 달력, USB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수목원에서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 세트도 갖춰놓을 예정이다.

밀러가든 갤러리에 새해 덕담을 작성하는 공간을 마련해 입장객들이 소망과 덕담을 나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덕담 작성 이벤트는 온라인에서도 진행한다.

천리포수목원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새해 덕담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가든하우스 숙박권, 2명 입장권,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sw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