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시 나노기술 활용해 제품 고도화 사업 추진

송고시간2020-01-25 10:0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울산테크노파크 전경
울산테크노파크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와 울산테크노파크는 정밀화학소재기술지원단 주축으로 풀뿌리기업육성 사업인 '나노기술 융합을 통한 코팅 소재와 제품 고도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나노기술 NT(Nano Technology)을 융합해 코팅 소재와 제품을 고도화하는 사업이다.

나노 기반 기술을 활용, 기존 소재나 부품 표면에 나노구조 박막층을 형성해 경량, 고강도, 고성능, 고기능성을 갖춘 고부가가치 나노코팅·필름 소재와 제품을 개발·생산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나노 기반 기술 활용 나노코팅·필름 제품화, 나노코팅 연구회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나노코팅·필름 산업 전문 기술지도와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한다.

울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대송정밀화학, 동원엔텍, 이산컨설팅이 참여한다.

울산테크노파크 사업관리시스템(http://platform. utp.or.kr)에 2주간 공고를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지원서 신청과 현장 실태 조사, 평가위원회를 거쳐 2월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4개 지원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시제품 제작과 분석 평가지원 등을 통해 기업당 최대 7억원을 지원받는다.

이후 6개월간 기존 코팅·필름 기업들이 나노 기반 기술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나노코팅·제품을 개발·생산한다.

차동형 울산테크노파크 원장은 "풀뿌리기업육성 사업으로 나노기술을 접목한 코팅 소재·제품 특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생산 경쟁력을 강화하는 여건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you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