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도의회 민주당, 신종코로나 '비상대책단' 가동

송고시간2020-01-28 15:2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에 대응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도 비상대책단을 구성해 대응을 강화하기로 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 신종코로나 비상대책반 가동
경기도의회 민주당 신종코로나 비상대책반 가동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28일 오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정윤경(군포1)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비상대책반을 구성, 대응하기로 했다고 밝히고 있다. 2020.1.28 gaonnuri@yna.co.kr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28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발표한 주간논평을 통해 "이번 사태를 조기에 진화하기 위해 교섭단체 차원에서 비상대책단을 꾸려 필요한 조치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비상대책단은 남종섭(용인4) 민주당 총괄 수석 부대표와 정희시(군포2) 보건복지위원장을 공동단장으로 하고, 상임위원회별로 의원 1명씩 참여해 13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비상대책단은 앞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해 경기도, 경기도교육청이 구성한 각 대책본부 등과 상황을 공유하며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조치할 방침이다.

첫 회의는 오는 31일 개최된다.

염종현(부천1) 도의회 민주당 대표는 "도의회 비상대책단의 역할이 제한적일 수 있으나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과 같은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홍보 캠페인을 벌이는 등 사태 수습을 위해 도움이 되는 역할을 찾아 나서겠다"고 말했다.

gaonnur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