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유승민 "탈당 안철수, 한국정치 발전 위해 잘해주길…만날수도"

송고시간2020-01-29 11:1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방현덕 기자
방현덕기자

"필요시 비공개로 황교안 만날 것…당 내부토론으로 통합 입장 결정"

당대표-주요당직자 확대연석회의 참석한 유승민
당대표-주요당직자 확대연석회의 참석한 유승민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대표-주요당직자 확대연석회의에 참석해 있다.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인 유승민 의원은 29일 바른미래당을 함께 창당한 안철수 전 의원의 탈당과 관련, "바른미래당 사정을 생각하면 안타깝지만 안 전 의원이 결심했으니 한국 정치 발전을 위해 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 대표단·주요 당직자 확대 연석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힌 데 이어 '안 전 의원을 만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생각해본 적은 없지만, 정치인들이 만날 수도 있고…"라면서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그는 자유한국당과의 통합 논의와 관련, "모든 대화가 끝나면 당의 식구들, 구성원에게 결과를 보고하고 합당이 될지, 연대가 될지, 아니면 100% 독자노선이 될지에 대해 허심탄회한 토론을 할 것"이라며 "그 다음에 당의 입장이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협의가 다 끝나고 더는 대화할 게 없다 싶으면 제가 필요시 황교안 대표를 만날 것"이라며 "(황 대표와) 이야기를 자유롭게 하려면 비공개로 만나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풀영상] 안철수, 바른미래 탈당 "비통한 마음…손학규 발언 보며 재건의 꿈 접어"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rYog567JNe8

탈당 기자회견 마친 안철수
탈당 기자회견 마친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이 29일 국회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마친 후 이동하고 있다. yatoya@yna.co.kr

bangh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