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베트남 신종코로나 환자 2명 추가돼 10명…中행 열차운행도 중단(종합)

송고시간2020-02-04 18:0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베트남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 확진 환자가 2명 더 추가돼 모두 10명으로 늘었다.

'신종 코로나' 사람 간 전염 (PG)
'신종 코로나' 사람 간 전염 (PG)

[정연주 제작] 일러스트

특히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서 교육받으러 갔다가 귀국한 한 회사 베트남 직원 8명 가운데 5명과 그 가족 1명이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아 당국이 접촉자들을 면밀히 추적하고 있다.

베트남 보건부는 우한에서 2개월간 교육을 받고 지난달 17일 입국한 베트남 북부 빈푹성 모 일본 업체 베트남 근로자 8명 가운데 1명이 더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또 이미 확진 판정을 받은 동료 4명의 가족 중 1명도 확진돼 누적 환자가 10명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당국은 이에 따라 일행 가운데 나머지 3명과 가족을 격리해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들과 접촉한 같은 회사 직원 5명도 자택 격리했다.

베트남에는 이 밖에도 신종 코로나 의심 환자 90명이 격리된 상태로 정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또 밀접 접촉자 270명이 격리된 상태다.

베트남은 이에 따라 중국과 연결하는 직항 항공 노선 운항과 도로 통행을 무기한 금지한 데 이어 양국 간 여객 열차 운행도 중단하기로 했다고 현지 법률신문이 전했다.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향하는 열차는 4일 오후 6시 5분(현지시간)부터, 베트남에서 중국으로 가는 열차는 5일 오후 9시 20분부터 각각 운행을 멈춘다.

youngkyu@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R6DPWohJQAI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