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트럼프 "시진핑과 신종코로나 관해 통화…중국, 잘 해낼 것"

송고시간2020-02-08 03:4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임주영 기자
임주영기자

백악관 "트럼프, 중국의 힘·회복력 확신…무역합의 이행약속 재확인"

트럼프 미 대통령
트럼프 미 대통령

백악관에서 기자들에게 발언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EPA=연합뉴스]

(워싱턴=연합뉴스) 임주영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전날 밤늦게 통화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처 등에 관해 얘기했다며 "중국은 아주 잘 해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신종코로나 여파로 인해 세계 경제에 대해 우려하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그는 시 주석과의 통화와 관련, "우리는 대부분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해 얘기했다. 그들은 정말 열심히 일하고 있고 나는 그들이 매우 전문적인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세계보건기구(WHO) 및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연락을 취하고 있고 WHO와 미국은 그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며 "나는 어젯밤에 시 주석과 훌륭한 대화를 나눴다. 힘든 상황이다. 나는 그들이 매우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백악관도 양국 정상 간 통화와 관련한 자료를 내고 "트럼프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이라는 도전에 맞서는 중국의 힘과 회복력에 신뢰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백악관은 "두 정상은 양측 사이에 폭넓은 소통과 협력을 계속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양 정상은 또한 미국과 중국이 최근 이룬 위대한 업적인 1단계 무역합의를 언급했으며 이것의 이행에 대한 그들의 약속을 재확인했다고 백악관은 전했다.

미중 정상 1단계 무역 합의 (PG)
미중 정상 1단계 무역 합의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z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