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유니세프 "북한에 코로나19 물자 전달"

송고시간2020-02-19 06:3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이 북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고 미국의소리(V0A) 방송이 19일 전했다.

쉬마 이슬람 유니세프 아시아태평양지역 대변인은 18일 VOA에 보낸 이메일에서 북한 보건성이 요청한 코로나19 관련 개인 보호물품을 북한 당국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슬람 대변인은 구체적인 물품 내역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유니세프가 이날 발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국제적 대응'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을 비롯해 라오스, 몽골 등이 지역 유니세프 사무소를 통해 보호복과 보안경, 마스크, 장갑 등 의료진을 위한 보호물품 지원을 요청한 것으로 파악된다.

보고서는 또 지난달 29일 이들 아태 지역에 관련 물품 13t을 공급했다면서, 향후 북한을 포함한 세계에서 감염증 퇴치를 위해 약 4천230만 달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의료진 소통 강화·지역사회의 참여활동 향상'에 1천190만 달러, '어린이, 임산부 등 취약계층에 대한 특별대응'에 1천189만달러, '의약품·위생·보건'에 1천40만달러 등이 배정됐다.

(Eng cc) '평양 사수' 나선 북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설 사실일까?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JfoR-DqcHM4

이런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는 18일(현지시간) 다시 한번 북한 내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징후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확인했다.

마이클 라이언 WHO 긴급대응팀장은 스위스 제네바 본부에서 열린 언론브리핑에서 북한 당국과 코로나19와 관련해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다면서 "북한에서 현재 진행 중인 특정한 이슈가 있다고 믿을 이유는 없다"고 말했다.

라이언 팀장은 이날 스위스 제네바 주재 북한 대표부와 면담할 예정이다.

북한, 코로나19 차단 총력전…연일 "감염자 없어" 강조
북한, 코로나19 차단 총력전…연일 "감염자 없어" 강조

(서울=연합뉴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8일 비상설 중앙인민보건지도위 간부를 인용해 이날 현재까지 "단 한명의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자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사진은 북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방역 활동 모습. 2020.2.18 [노동신문 홈페이지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nkphoto@yna.co.kr

minary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