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명박, 항소심 선고 공판 출석…지지자들과 악수

송고시간2020-02-19 13:3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사진 없음
고동욱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 항소심 선고공판 출석
이명박 전 대통령, 항소심 선고공판 출석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자동차 부품회사 '다스'를 사실상 소유하면서 그 자금을 횡령하고 삼성 등에서 거액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며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kane@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횡령과 뇌물 등 혐의로 기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의 항소심 선고가 19일 오후 2시 5분 시작된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1시 19분께 선고가 열리는 서울 서초동 서울고법 청사에 도착했다.

이 전 대통령은 차량에서 내려 마스크를 벗은 뒤 "이명박!"을 연호하는 지지자들에게 다가가 미소를 지으며 일일이 악수를 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8vijArW-lUI

그는 평소 법원에 출석할 때에는 손을 흔드는 정도로만 지지자들과 인사하곤 했다.

이 전 대통령은 1심에서 240억원대 횡령과 80억원대 뇌물 혐의 등이 유죄로 인정돼 징역 15년과 벌금 130억원, 추징금 82억여원을 선고받았다.

이 전 대통령은 앞서 1심에서는 재판부의 생중계 결정에 반발해 선고 공판에 불출석한 바 있다.

지지자와 인사하는 이명박 전 대통령
지지자와 인사하는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자동차 부품회사 '다스'를 사실상 소유하면서 그 자금을 횡령하고 삼성 등에서 거액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며 지지자와 인사하고 있다. hwayoung7@yna.co.kr

sncwoo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