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코로나19 춘천 발생에 인접 지역 '비상'

송고시간2020-02-24 17:1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화천·홍천군 "다중시설 중단, 회의 취소·약식" 차단 총력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지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하자 인접한 화천군과 홍천군도 비상이 걸렸다.

화천군청 입구의 소독부스
화천군청 입구의 소독부스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확진자가 발생한 춘천지역과 같은 생활권역이기 때문이다.

화천군은 춘천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한 지난 22일부터 산천어축제 연장프로그램으로 운영했던 수상낚시터를 모두 취소하고 대응에 나섰다.

화천군 군청 앞 코로나19 대응
화천군 군청 앞 코로나19 대응

(화천=연합뉴스) 24일 강원 화천군청 앞에서 출근하던 최문순 화천군수(왼쪽)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설치된 대인소독시설을 통과한 뒤 체온을 측정하고 있다. 인접한 춘천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한 데 따른 조치다. 2020.2.24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hak@yna.co.kr

또 이날 직원 출근에 맞춰 청사 현관에 대인 소독시설을 설치해 이곳을 통과하도록 하는 한편 전문 의료인력도 고정 배치했다.

의료 인력은 체온계와 열감지기로 이상 여부를 점검하고, 중앙 현관을 제외한 출입구를 잠정 폐쇄했다.

아울러 월례조회 등 다수 인원이 모이는 행사는 전면 취소나 연기했다.

화천군청 입구에 소독부스
화천군청 입구에 소독부스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홍천군은 이날 군청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30명은 음성, 나머지 2명은 25일께 결과가 나올 예정"이라며 "24시간 대응체계 유지를 위한 방역소독반을 4개반으로 확대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역 내 경로당과 체육센터 등 다중 이용시설의 이용을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중지하기로 했다.

전통 5일장도 26일부터 상황 종료 시까지 연기하고, 어린이집은 자율적 운영 중단 등 휴원을 권고했다.

아울러 지역 행사는 취소나 연기, 월례조회 또는 업무보고의 경우 취소 또는 약식 운영하기로 했다.

홍천군은 지역에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허위사실 유포사례가 확인됐다며 유포자는 형사고발까지 고려하겠다고 설명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w2YUVYi0bag

홍천군 코로나19 대책회의
홍천군 코로나19 대책회의

[홍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ha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