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무역보험공사, 사우디와 韓기업 수출·수주 지원 협약

송고시간2020-02-26 10:4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무역보험공사, 사우디와 한국 기업 수출·수주 지원 협약
무역보험공사, 사우디와 한국 기업 수출·수주 지원 협약

(서울=연합뉴스)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왼쪽)이 25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사우디 재무부 소속 기관인 국가채무 관리센터 파하드 알사이프 사장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0.2.26 [한국무역보험공사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사우디 재무부와 한국 기업의 수출과 현지 사업 수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한국 기업이 사우디 정부 발주 사업을 수주하거나 한국산 기자재를 수출하는 조건으로 무역보험공사는 해당 사업에 중장기 금융을 제공한다. 지원 금액은 발주사업 규모를 고려해 상호 협의를 통해 결정한다.

한국 중소·중견기업과 발주처의 만남을 주선해 구매계약 체결을 도와주는 'K-SURE(한국무역보험공사) 벤더페어'도 개최한다.

무역보험공사는 "사우디의 '비전 2030' 추진에 따라 진행되는 대규모 인프라 사업 등에 한국 기업이 참여할 기회를 늘려 해외 건설·플랜트 분야에서의 '수주가뭄'을 극복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성사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한국 기업의 해외 수주실적 개선을 위해서는 최근 부진했던 중동 시장에서의 반등이 중요하다"며 "한국 기업이 금융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 건설·플랜트 수주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도록 우량 발주처와의 전략적 협력 체계를 계속 확충하겠다"고 강조했다.

e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