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부 "본인 사용 마스크, 오염정도 판단해 일부 재사용 가능"

송고시간2020-02-26 11:5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식약처 "올바른 마스크 사용 새 지침, 조만간 발표할 계획"

무거운 표정의 김강립 제1총괄조정관과 윤태호 방역총괄반장
무거운 표정의 김강립 제1총괄조정관과 윤태호 방역총괄반장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 가운데)과 윤태호 방역총괄반장(왼쪽)이 26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결과 등 정례브리핑에서 마스크 긴급수급 조정조치 등과 관련한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오른쪽)의 취재진 답변 중 무거운 표정을 하고 있다.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정부가 마스크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본인이 사용한 마스크의 오염 정도를 판단해 일부 재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권고했다.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새롭게 교체할 마스크가 없는 경우에는 마스크의 오염 정도를 본인이 판단해 본인이 사용한다는 전제조건에서 일부 재사용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처장은 국내 전문가들은 마스크 재사용에 대해 기본적으로 권장하지는 않는다는 의견을 내고 있지만, 식약처는 본인 사용 등 일정한 조건에서는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본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 처장은 "마스크의 올바른 사용에 대해서는 국내 전문가들. 특히 의사협회와 계속 검토하고 있다"며 "새로운 사용 지침을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ithwit@yna.co.kr

정부 "27일부터 약국·우체국 등에 마스크 매일 350만장 공급"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YeXIDKwxIcI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