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막례 할머니 등 모인 다이아 티비, 구독자 3억 돌파

송고시간2020-02-27 09:2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박막례 할머니
박막례 할머니

[다이아 티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박소연 인턴기자 = CJ ENM의 1인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는 총 구독자가 3억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2017년 5월 구독자 1억명을 돌파한 후 약 2년 7개월 만에 3배로 성장한 수치다.

특히 뷰티 분야 크리에이터 회사원A(운영 채널 합산 약 169만명), 푸드 분야 홍사운드(154만명), 실버 분야 박막례 할머니(119만명), 엔터테인먼트 분야 소근커플(107만명), 키즈 분야 마이린 티비(109만명), 게임 분야 테스터훈(108만명) 등이 구독자 증가를 견인했다.

구독자 10만명 이상 채널도 같은 기간 약 200개 팀에서 456개 팀으로 배 이상 늘었다.

다이아 티비는 아울러 구독자 1만명 이상 10만명 이하를 보유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이아 티비와 협업하는 창작자 채널은 총 1천400여 개에 이른다.

CJ ENM 다이아 티비 오진세 크리에이터 사업국장은 "다이아 티비의 체계적인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광고주와 창작자의 윈윈(win-win)을 통한 공생의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아 티비는 파트너 창작자들에게 전용 스튜디오 제공, 동영상 제작 기법 전수, 저작권 관리, 음원, 콘텐츠 유통 노하우 교육, 다국어 자막 서비스, 광고·협찬 등 지원을 한다.

nor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