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보] 통합당 TK 무더기 컷오프…김재원·강석호 등 현역 6명 탈락

송고시간2020-03-06 17:3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박성민 기자
박성민기자

주호영은 김부겸의 수성갑에 전략공천…곽상도 등 6명 단수추천받아

TK 공천결과 발표하는 김형오 공관위원장
TK 공천결과 발표하는 김형오 공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대구·경북 지역 공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이동환 기자 = 미래통합당 대구·경북(TK) 지역 현역의원들이 6일 4·15 총선 공천에서 무더기로 탈락했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공관위 회의를 열어 TK 지역 공천 심사를 한 결과 현역 의원 15명 가운데 6명을 공천에서 배제하기로 결정했다고 김형오 위원장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컷오프 대상에 오른 현역 의원 김재원(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강석호(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백승주(경북 구미갑)·김석기(경북 경주)·곽대훈(대구 달서갑)·정태옥(대구 북구갑) 등이다.

곽상도(대구 중구·남구)·김상훈(대구 서구)·윤재옥(대구 달서을)·추경호(대구 달성)·송언석(경북 김천)·이만희(경북 영천·청도) 등 현역의원 6명은 자신의 지역구에서 단수 추천을 받아 사실상 공천을 확정했다.

대구 수성을이 지역구인 주호영 의원은 옆 지역구인 수성갑으로 전략공천을 받았다. 수성갑은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이 현역이다.

비례대표 현역 의원인 임이자 의원은 김재원 의원의 지역구인 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에 단수 추천을 받았다.

TK 공천결과 자료 보는 김형오 공관위원장
TK 공천결과 자료 보는 김형오 공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오른쪽)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대구·경북 지역 공천 결과를 발표하며 자료를 보고 있다. 왼쪽은 이석연 부위원장. toadboy@yna.co.kr

min2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