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노옥희 울산교육감 공약 이행 68%…102개 중 63개 완료

송고시간2020-03-26 15:5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18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노옥희 울산교육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 추가 연기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8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노옥희 울산교육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 추가 연기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노옥희 교육감의 공약사업 이행률이 목표치를 초과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교육감 공약관리지원단이 평가한 노 교육감의 102개 공약사업 이행률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목표 대비 9%를 초과한 67.9%로 나타났다.

시책사업 분야별로는 ▲ '미래 역량을 키우는 학생 중심수업' 18개 사업 64.9% ▲ '학교 자치로 꽃피는 혁신 교육' 20개 사업 57.8% ▲ '안전한 학교 정의로운 교육복지' 32개 사업 77.7% ▲ '참여와 소통으로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 21개 사업 81.7% ▲ '지역과 시민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11개 사업 57.7% 등이다.

공약사업 중 이행 완료(이행 후 계속 추진 포함)한 사업은 63개다.

여기에는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무상급식 제공, 신입생 교복비 지원, 초·중학생 수학 여행비 지급, 모든 교실 공기정화장치 설치, 치과 주치의제 운영 등이 포함됐다.

공약 세부사업인 학교도서관 환경 개선과 북카페 구축, 학생자치회실 구축, 혁신학교와 혁신 교육지구 운영, 특성화고 취업 지원 등의 이행 실적은 애초 목표치를 웃도는 것으로 평가됐다.

교육감 주요 공약과 공약 이행 상황은 교육청 홈페이지 '노옥희의 약속'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 교육감은 "정기적으로 공약사업 이행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남은 임기에 시민들께 약속드린 공약을 모두 이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k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