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방구석에서 즐기는 공연·전시' 통합안내 페이지 개설

송고시간2020-03-31 12:4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문체부 '슬기로운 거리두기' 문화 프로그램 지속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코로나19 감염을 피해 집안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슬기롭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국민들을 위해 문화예술 국공립단체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공연, 전시 콘텐츠를 한눈에 파악하는 통합 안내 웹페이지가 개설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1일 문체부 누리집(www.mcst.go.kr)과 산하 문화예술 기관 누리집, 문화포털(www.culture.go.kr/home)에 통합 안내 페이지를 개설해 문화예술 온라인 공연과 전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국악원, 국립중앙도서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의전당 등 각종 국공립 문화예술단체의 교육, 전시, 공연, 도서 등 다양한 콘텐츠로 바로 연결된다.

한예종 교수·학생 참여 '온라인 희망콘서트'
한예종 교수·학생 참여 '온라인 희망콘서트'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아쟁 연주자 남성훈이 18일 서울 성북구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소극장에서 '케이 아츠 온라인 희망콘서트' 리허설을 하고 있다. 2020.3.18 scape@yna.co.kr

문체부 관계자는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해 최근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고, 앞으로 온라인 문화 향유가 확대될 것을 대비해 각 기관에서 더욱 풍부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체부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국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문화로 응원한다는 '슬기로운 거리두기 = 집콕 문화생활' 프로그램을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후속 프로그램으로는 온·오프라인으로 책을 선물하는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과 운동수칙을 안내하는 동영상 콘텐츠 제공 등이 예정돼 있다.

관중 없이 온라인 중계되는 연극 공연
관중 없이 온라인 중계되는 연극 공연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되는 연극 '브라보 엄사장' 리허설이 진행되고 있다. 2020.3.11 xanadu@yna.co.kr

abullapi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