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전, 전기차 충전 중소규모 사업자에 운영시스템 제공

송고시간2020-04-01 08:3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홈페이지 화면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홈페이지 화면

[한국전력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한국전력[015760]이 전기차 사업자에게 충전기 운영과 고객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모든 시스템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한전은 1일부터 전기차 충전사업자를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운영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무인으로 운영하는 전기차 충전기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충전기 운영시스템과 충전요금 결제·과금 기능을 포함한 고객 관리시스템, 서비스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을 패키지로 제공한다.

그동안 중소규모 사업자는 충전사업을 하려면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데 큰 비용이 들어 시장 진출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초기 투자비와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시스템 개발 없이 즉시 고객에게 충전 서비스를 제고 수 있어 중소 사업자의 충전시장 진입이 보다 활성화될 전망이다.

충전 운영시스템은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되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충전사업자는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지 않고 한전이 제공하는 정보기술(IT) 자원과 운영시스템을 인터넷으로 접속해 이용하면 된다.

서비스는 기능에 따라 '라이트'와 '프리미엄'으로 나뉘며 서비스 요금은 충전사업자가 시스템을 직접 개발해 운영하는 비용 대비 10% 수준으로 책정했다.

이용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이용 신청을 하면 1개월 내 서비스를 개통할 수 있다.

e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