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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 AI 챗봇 '왓슨' 코로나19 정보 제공…한글도 지원

송고시간2020-04-03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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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지인기자
[IBM 제공]

[IBM 제공]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IBM은 인공지능(AI) 챗봇(대화로봇) '왓슨 어시스턴트 포 시티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왓슨은 전화나 문자로 들어오는 코로나19 관련 질문에 답할 수 있다. 가령 '코로나19의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집을 어떻게 청소해야 할까요?',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이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의료 기관 등이 해당 지역과 관련된 질문을 포함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우리 동네 확진자 수는 몇 명인가요?', '학교는 얼마 동안 폐쇄될 예정인가요?', '검사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나요?' 등이다.

왓슨은 90일 동안 무료 제공되며, 한국어 포함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롭 토마스 IBM 데이터 및 AI 부문 총괄은 "자연어 처리 및 기타 첨단 AI 기술을 활용해 지난 수년간 수천 곳의 글로벌 기업 및 기관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부응해온 경험을 코로나19 위기 해결을 위해 적용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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