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필기시험도 온라인으로"…인크루트, '언택트 채용' 서비스

송고시간2020-04-07 08:2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필기시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소프트웨어 개발환경 기업인 구름,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기업인 구루미와 공동으로 제공한다.

인크루트의 온라인 필기시험은 화상 카메라를 통한 녹화 시스템과 응시자 IP 체크 등 부정행위를 최소화하기 위한 장치들이 마련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온라인 필기시험
온라인 필기시험

(서울=연합뉴스) SK이노베이션이 화상면접을 도입한 데 이어 신입사원 필기전형도 온라인으로 진행해 채용 전 과정에 '언택트 방식'을 도입했다고 지난 3월 23일 밝혔다. 사진은 전날 진행된 온라인 필기전형에서 채용 감독관이 화상으로 지원자들을 살펴보는 모습. [SK이노베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감독관은 화상 시스템으로 응시자의 얼굴과 시선 처리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녹화한 영상을 다시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시험 종료와 동시에 시스템을 통한 자동채점이 이뤄져 빠르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채점과 발표 과정에서의 부정행위도 차단된다.

이밖에 객관식 외에도 주관식, OX 문제, 짝 맞추기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낼 수 있으며 최다 64명까지 동시에 접속할 수 있어 한 감독관이 여러 응시자를 관리할 수 있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SK이노베이션[096770]과 라인, 이스트소프트[047560] 등의 기업은 온라인 필기시험을 채택한 바 있다.

justdus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