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송고시간2020-04-08 08: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민주 "130석+α" 통합 "110∼130석"…지역구 전망 민주↑ 통합↓

4·15 총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8일 지역구 253개 의석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130석+α(알파)', 미래통합당은 '110∼130석'을 확보할 것으로 자체 전망했다. 이는 정당 투표를 통한 비례대표 의석(47개)은 제외한 수치다.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할 때 민주당은 130석, 통합당은 124∼130석을 지역구 목표 의석으로 제시한 점을 고려해보면 현시점을 기준으로 민주당에서는 애초 전망치를 넘길 수 있다는 기대감이, 통합당에선 애초 전망치에 미치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는 관측이다.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1

전문보기: http://yna.kr/ktR_jKFDA.J

■ 코로나19 하루확진 이틀째 50명 미만…"숫자에 일희일비 말아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하루 50명 미만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유행이 진정 국면으로 들어선 것으로 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신규 확진자 50명은 정부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4월 19일까지 연장하면서 내놓은 목표 중 하나다. 정부는 거리두기 연장을 발표하며 '신규 확진자를 하루 평균 50명 미만'과 '감염경로 미확인 비율 5% 이내'를 목표로 내세웠다.

전문보기: http://yna.kr/orRxjKiDA.J

■ 자가격리 '손목밴드'로 관리?…"뭐라도 해야" vs "실효성 의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가격리 중인 대상자들에게 '손목밴드'를 착용하게 하는 방안이 거론되면서 그 실효성에 관심이 쏠린다. 8일 의료계는 손목밴드가 자가격리 대상자를 관리하는 수단 중 하나라고 보면서도 실제 효과가 있을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손목밴드는 자가격리자의 스마트폰과 연동해 10m 이상 떨어지면 모니터링단에 경보를 전송해 이탈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보기: http://yna.kr/isRMjKiDA.3

■ 코로나19 정점 시기상조?…뉴욕 사망자 다시 급증 '하루 최다'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진앙인 뉴욕주의 사망자 증가세가 다시 가팔라졌다고 미 언론들이 7일(현지시간) 전했다.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 주지사는 이날 브리핑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전날보다 731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뉴욕주의 하루 코로나19 사망자로는 가장 많은 수치다. 이로써 뉴욕주의 코로나19 사망자는 이날 오후 3시 현재 5천489명으로 늘어난 것으로 미 존스홉킨스대학은 집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jbRCjKDDA-U

■ 국제유가 '감산 불확실성' 이틀째 급락…WTI 9.4%↓

국제유가가 이틀 연속 급락했다. 7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5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배럴당 9.4%(2.45달러) 떨어진 23.63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5월물 WTI는 전날 8.0% 떨어졌다. 지난 2일 24.7%, 3일에는 11.9% 폭등했다가 이번주 들어서는 폭락세로 돌아선 흐름이다.

전문보기: http://yna.kr/qbRdjKWDA-_

■ 민주, 광주서 시민당과 선대위…이낙연은 PK 지원

더불어민주당은 4·15 총선을 일주일 앞둔 8일 비례 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 함께 광주를 찾아 합동 선거대책위원회를 연다. 민주당과 시민당 지도부는 광주 서구 광주시당에서 진행되는 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호남에서 지역구는 물론 비례 정당 선거에서 압도적 승리를 몰아 달라고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이날 부산과 경남, 경기도를 돌면서 지원 유세를 펼친다.

전문보기: http://yna.kr/2sRcjKTDA.2

■ 통합당 김종인, 경기·충남으로…황교안·박형준 합동유세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 일주일째인 8일 경기·충남 지역 후보들을 지원한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총선 D-7 기자회견'을 가진 뒤, 경기 시흥·안산을·평택과 충남 공주·천안 지역 출마자의 지원 유세를 한다. 황교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출마한 서울 종로에서 이날 오전 진행되는 유세에는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이 힘을 보탠다.

전문보기: http://yna.kr/QtR_jKPDA.A

■ "화상강의 괜찮을까"…'n번방' 사태에 학생들 웹캠 불안감

"대학교 개강 이후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있는데 평소에는 테이프로 노트북 웹캠을 막아놓고 강의를 들을 때만 테이프를 떼고 있습니다. 그래도 사생활 침해를 당할 수 있나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개강을 맞은 대학생이 화상강의를 들을 때 웹캠 해킹 때문에 걱정이라며 한 포털사이트 문답 페이지에 올린 글이다.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텔레그램 'n번방' 운영자 '와치맨'이 과거 IP 카메라를 해킹한 뒤 사생활을 불법 녹화해 유포한 사실이 알려지자 학생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wrRYjKHDA.5

■ 일본 코로나19 확진 5천명 넘어…하루 증가폭 다시 300명대

일본에서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362명이 새로 파악됐다고 교도통신이 8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일본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5천165명으로 늘었다.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에 타고 있던 이들을 포함한 수치다.

전문보기: http://yna.kr/ybRojKDDA-.

■ 러시아서 코로나19로 발묶인 교민 261명 특별항공편으로 귀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제한 조처로 러시아에 발이 묶였던 한국 교민 261명이 7일(현지시간) 모스크바를 떠나 귀국길에 올랐다. 한국대사관과 한인회 등에 따르면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 등에서 체류하는 한국 기업 주재원 가족, 유학생, 출장자 등이 이날 저녁 7시28분 모스크바 셰레메티예보 국제공항을 출발한 대한항공 KE924편을 타고 서울로 떠났다. 여객기는 8일 오전 9시40분께 인천 국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abRvjK9DA-j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