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총선 D-7] 대전 깜짝방문 이해찬 "전국적으로 기선 잡아 선거 상승세"

송고시간2020-04-08 15:2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장철민·황운하 후보 격려하는 이해찬 대표
장철민·황운하 후보 격려하는 이해찬 대표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8일 오후 민주당 대전시당을 방문해 장철민(동구)·황운하(중구) 후보를 격려하고 있다. 2020.4.8. jkhan@yna.co.kr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8일 "선거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우리가 전국적으로 기선을 잡았고 분위기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광주에서 선거대책위 회의를 마치고 서울로 돌아가는 길에 예정 없이 민주당 대전시당을 깜짝 방문, 장철민(동구)·황운하(중구) 후보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이 단독으로 절반을 넘기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그렇게 되면 21대 국회는 20대 국회처럼 발목잡기를 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전 방문한 이해찬 대표
대전 방문한 이해찬 대표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8일 오후 민주당 대전시당을 방문해 장철민(동구)·황운하(중구) 후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4.8. jkhan@yna.co.kr

이 대표는 "우리와 유사한 당명을 사용하는 정당이 있다"며 친여 비례대표 정당을 표방하는 열린민주당을 겨냥한 뒤 "소수 정파를 육성하기 위해 만든 자리에 스피커들이 들어오면서 몇 명 당선은 되겠지만 크게 신경 쓸 것 없다"고 잘라 말했다.

장 후보와 황 후보에게는 "금요일부터 사전투표를 하기 때문에 유권자들이 오늘 내일쯤 찍을 후보를 결정할 것"이라며 "오늘과 내일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뛰어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오는 10일 대전을 찾아 지지를 호소한 뒤 투표를 할 예정이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0etYuDwTYuA

jkh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