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총선 D-6] 김종인, 긴급 기자회견…'차명진 막말' 대국민 사과

송고시간2020-04-09 05: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이슬기 기자
이슬기기자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 선대위원장은 9일 오전 국회에서 4·15 총선 현안과 관련해 긴급 기자회견을 한다.

당초 김 위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개강을 한 대학생·청년층 표심을 겨냥해 2학기 등록금 차감 관련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전날 차명진 후보(경기 부천병)의 '세월호 막말'에 따른 후폭풍을 우려, 이와 관련한 언급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QwbeKu8PNO8

선대위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차 후보의 막말과 관련해 김 위원장의 대국민 사과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김 위원장은 전날 차 후보의 막말과 관련해 "공직 후보자의 입에서 나왔다고는 도저히 믿을 수 없는 말"이라며 제명 결정을 지시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과 경기 지역 9곳을 돌며 지원 유세에 나선다.

또한 소상공인 연합회 광역 회장단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애로를 청취한다.

[총선 D-6] 김종인, 긴급 기자회견…'차명진 막말' 대국민 사과 - 2

아산 지역 후보 지원 유세하는 김종인
아산 지역 후보 지원 유세하는 김종인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오른쪽두번째)이 4월 8일 오후 충남 아산시에서 열린 아산갑 이명수(오른쪽), 아산을 박경귀 후보(오른쪽세번째) 지원 유세에서 후보들과 함께 기호2번을 그려보이고 있다. 왼쪽은 윤원준 아산시의원 후보. [연합뉴스 자료사진]

wis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