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해양수산 분야 중기·벤처에 '크라우드펀딩' 지원

송고시간2020-05-28 11: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해수부, 20개 기업 선정 예정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해양수산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돕기 위해 '해양수산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은 벤처사업가가 아이디어나 사업계획을 온라인 플랫폼에 공개하고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자금을 조달하는 투자방식이다.

사업가는 사업 초기에 대출 없이 자금을 조달함과 동시에 시장의 반응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투자자는 소액으로 간편하게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수부는 선정된 기업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선택 방식을 포함해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기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회계·세무, 노무관리 등 창업 실무부터 자금 조달과 투자유치 같은 사업화 전략 기획까지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펀딩 지원 신청은 다음 달 30일 16시까지 해양수산창업투자정보시스템(www.kimst.re.kr/startup)우로 하면 된다. 사업성, 경쟁력, 산업 기여도 등을 따져 최종 20개 기업이 선정된다.

수산물 판매 나선 문성혁 장관
수산물 판매 나선 문성혁 장관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24일 오후 세종시 도담동 싱싱장터에서 열린 양식수산물 소비촉진 드라이브스루 판매 행사장을 방문해 시민들이 주문한 수산물을 전달하고 있다. 2020.4.24
kjhpress@yna.co.kr

oh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