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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보험사 콜센터 근무자 확진…AXA손보 종로센터 상담원(종합)

송고시간2020-06-02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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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연합회관 11층 근무…AXA "11층과 5층 2개층 전날 미리 폐쇄"

AXA손해보험 기업이미지
AXA손해보험 기업이미지

[AXA손해보험 제공]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서울 종로5가역 인근에 있는 AXA손해보험의 종로콜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와 건물 2개 층이 폐쇄됐다.

구로 에이스생명보험과 KB생명보험에 이어 또다시 보험업계 전화영업 현장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할지 보건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프랑스계 보험사 AXA손보 관계자는 "건물 11층 콜센터에서 일하는 상담원 1명이 어제 오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오늘 아침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감염된 상담원은 한국기독교연합회관(종로구 김상옥로 30) 11층에 있는 콜센터에서 근무했다.

AXA손보는 이 건물 5층에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확진자가 나온 11층(74명)과 5층(40명)에서 일하는 직원은 모두 검사를 받고, 자가 격리 상태로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이들은 모두 AXA손보 직원 신분이다.

AXA손보는 전날 직원의 검사 사실을 인지한 후 검사 결과가 통보되기 이전에 선제적으로 11층과 5층, 2개 층을 모두 폐쇄했다고 설명했다.

AXA손보에 따르면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은 지난달 23일 가족 모임에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직원은 그날 이후 지난달 27일 단 하루만 출근했다고 덧붙였다.

이 콜센터는 서울시 운영 지침에 따라 직원 간 1m 거리를 두고, 높이 90㎝ 칸막이를 설치했고, 마스크를 쓰고 근무하게 했다고 AXA는 설명했다.

또 마주 본 채 식사도 금지했다고 AXA손보는 덧붙였다.

앞서 구로구 에이스생명 콜센터에서 대규모 집단감염이 발생하자 서울시는 콜센터를 대상으로 직원 간 거리와 칸막이 높이, 마스크 착용 등 운영 지침을 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상담원이 확진자와 접촉하고 검사를 받았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곧바로 콜센터가 입주한 11층뿐만 아니라 5층도 폐쇄했다"며 "2개 층 직원 114명은 앞으로 2주간 재택근무를 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tr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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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qGaLbG0z56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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