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북소식] 포스코 포항제철소 원가절감 운동

송고시간2020-06-03 17:2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철 부스러기 모으는 포스코 직원
철 부스러기 모으는 포스코 직원

[포스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세계적으로 경제 위기가 발생함에 따라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원가절감 운동을 한다.

포항제철소는 공장 주변에 있는 다양한 철재와 불용자재를 수거해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철 부스러기를 모아 제조원가를 낮추는 데 사용한다.

또 사내 공모전을 통해 직원들로부터 우수한 원가절감 아이디어를 찾아내 현장에 적용하기로 했다.

포항공대-이씨마이터 산학협력 협약
포항공대-이씨마이터 산학협력 협약

[포항공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공대-이씨마이너 협약

(포항=연합뉴스) 포항공대(포스텍)는 3일 대학본부에서 이씨마이너와 빅데이터 분야 교육과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씨마이너는 인재양성을 위해 포항공대에 빅데이터·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무상 제공한다.

이 회사는 포항공대 동문인 민광기 대표가 2000년 창업한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데이터마이닝 소프트웨어 국산화에 성공해 대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장학금 기부
장학금 기부

[포항시장학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교 3학년 학생 장학금 100만원 기부

(포항=연합뉴스) 포항시장학회는 최근 포항제철고 3학년 윤지찬군이 장학금 1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윤군은 1학년 여름방학에 직접 발효해 만든 파인애플 식초 200여 개를 팔아 모은 수익금을 인재육성에 써달라며 내놓았다.

포항해수청 10년간 경북 동해안 42개 연안정비사업 추진

(포항=연합뉴스)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은 올해부터 2029년까지 경북도, 도내 동해안 5개 시·군과 함께 42개 연안정비사업을 추진한다.

포항해수청은 6천361억원을 들여 연안보전을 위해 둑을 만들거나 모래 채우기를 하고 친수공원을 만들 예정이다.

포항시 미세먼지 저감시설 설치비 지원

(포항=연합뉴스) 포항시는 공동주택단지 내에 미세먼지 저감시설을 설치하면 비용 일부를 부담한다.

150가구 이상인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단지가 오는 30일까지 벽면녹화,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에어샤워기 설치, 경로당 및 어린이집 공기정화식물 비치 등을 신청하면 사업비를 90% 이하까지 지원한다.

월성원자력본부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사과 지원

(경주=연합뉴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3일 경북 경주시 양남면, 양북면, 감포읍 기초생활수급자 338가구에 800만원 상당의 사과를 보냈다.

월성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판매 부진을 겪는 과일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특산물 지원에 나섰다.

원자력환경공단 차량으로 방폐물관리사업 홍보

(경주=연합뉴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지난달 28∼29일 서울·수도권에서 홍보전용 영상차를 이용해 방사성폐기물관리사업을 홍보하고 지역특산물을 홍보했다.

공단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홍보차를 이용해 전국 대도시, 축제장을 찾아 방사성폐기물관리사업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공단은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어려워짐에 따라 신입사원 채용을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사보를 모바일 웹진으로 전환했다.

한울원자력본부 영수증-마스크 교환 캠페인 성황

(울진=연합뉴스)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가 4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 영수증-마스크 교환 캠페인을 한 결과 2만56명이 3만8천99장의 마스크를 교환했다.

이들이 마스크와 교환한 영수증 누적 금액은 15억여 원이다.

한울본부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울진 북면·죽변면·울진읍 지역상가에서 3만원 이상 쓴 영수증을 홍보관에 가져오면 금액에 따라 마스크 1∼2장을 교환해주는 행사를 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