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쟁기념관, '호국보훈의 달' 온라인 글짓기·그림 대회

송고시간2020-06-04 08:5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코로나19 고려해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전쟁기념관(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서울 용산)

[촬영 이충원]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전쟁기념관은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호국보훈의 달 관련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쟁기념관은 "한 달 동안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전쟁기념관 호국보훈의 달 랜선(LAN 線) 문화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문화 나들이는 ▲ 온라인 글짓기 대회 ▲ 온라인 그림 대회 ▲ 손글씨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챌린지 등으로 구성됐다.

기존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던 현충일 글짓기·그림 대회는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글짓기대회는 '나만의 멋진 한문장 만들기'로 이달 동안 매주 전쟁기념관 홈페이지에 주제가 공개되며 홈페이지 댓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전쟁기념관에서의 찐~하루'를 주제로 열리는 그림 대회 참가 희망자는 전쟁기념관 홈페이지에 그림을 올리면 되고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만 참가할 수 있다.

이달 1일부터 시작된 손글씨 SNS 챌린지는 순국선열과 참전용사에게 감사하는 내용을 손글씨로 쓴 뒤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는 캠페인이다.

이밖에 전쟁기념관은 6·25전쟁 70주년 특별기획전, 유물 기증자 초청 행사 등을 오프라인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p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