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 알에스엔과 빅데이터 기반 공동사업 MOU 체결

송고시간2020-07-02 11: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연합뉴스-RSN 빅데이터 기반 업무제휴
연합뉴스-RSN 빅데이터 기반 업무제휴

(서울=연합뉴스) 천경환 기자 =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와 RSN이 '빅데이터 기반 공동사업'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연합뉴스에서 열린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조성부 연합뉴스 사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배성환 RSN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 김진형 연합뉴스 국제ㆍ업무 상무(왼쪽에서 다섯 번째)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0.7.2 kw@yna.co.kr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연합뉴스는 소셜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인 알에스엔과 2일 서울 종로구 연합뉴스 대회의실에서 '빅데이터 기반 공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알에스엔은 소셜미디어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보여주는 시각화 솔루션 개발업체다.

양사는 연합뉴스의 뉴스콘텐츠 DB를 기반으로 알에스엔의 소셜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을 통한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 노하우를 공유하고 사업화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빅데이터 기반의 뉴스콘텐츠 상품 공동 개발, 양사의 콘텐츠·솔루션을 활용한 공동 협력사업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활동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연합뉴스-RSN, 빅데이터 기반 공동사업 업무제휴
연합뉴스-RSN, 빅데이터 기반 공동사업 업무제휴

(서울=연합뉴스) 천경환 기자 =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와 RSN이 '빅데이터 기반 공동사업'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2일 오전 조성부 연합뉴스 사장(오른쪽)과 배성환 RSN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7.2 kw@yna.co.kr

연합뉴스 조성부 사장은 "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기술 발전에 따른 미디어 환경의 변화는 우리에게 새로운 도전을 요구하고 있다"며 "알에스엔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뉴스콘텐츠를 개발하고 사업화한다면 국가기간뉴스통신사로서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에스엔 배성환 대표는 "이번 협약 체결로 연합뉴스가 소셜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콘텐츠 개발을 통해 뉴스상품의 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