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휴가철 앞두고 다문화센터 가족 참여 프로그램 '봇물'

송고시간2020-07-02 13:5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의 다문화가족센터가 다문화 가정 구성원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 성동구 영등포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6일부터 미취학 자녀나 중도 입국 자녀를 둔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모국어와 한국어를 혼란이 없이 쉽게 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이중 언어 가족환경조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지원센터(☎ 02-846-5432)로 전화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없다.

휴가철 앞두고 다문화센터 가족 참여 프로그램 '봇물' - 1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 가족의 언어 발달을 돕는 프로그램과 결혼 이민자 부부간의 통번역 지원사업을 이달부터 상시로 진행한다.

초등학교 3∼4학년인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사회성 향상 프로젝트도 연다.

참가 신청과 문의는 ☎ 02-3414-3346.

휴가철 앞두고 다문화센터 가족 참여 프로그램 '봇물' - 2

강원도 춘천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는 만 5세 이하 아이를 둔 다문화 가정 부모를 대상으로 이중언어를 놀이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자는 7일까지 지원센터(☎ 02-846-5432)로 전화하거나 방문하면 된다.

경기 김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정에서 수족관을 꾸밀 수 있는 '수경테라리움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원센터에서 준비 물품을 받아 집에서 만드는 방식이다. 센터 홈페이지(https://gimpo.familynet.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없다.

용인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다문화 가정에서 함께 만들어 먹는 '온라인 쿠킹 클래스'를 준비했다.

대만 샌드위치와 중국 콜라치치, 우즈베키스탄 사과파이 등 각국의 다양한 요리를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 희망자는 17일까지 센터 홈페이지(https://yongin.familynet.or.kr/center/lay1/program/S295T322C324/receipt/view.do?seq=105977)를 방문하면 된다.

휴가철 앞두고 다문화센터 가족 참여 프로그램 '봇물' - 3

shlamaze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