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미국 샌드위치 '에그슬럿' 한국진출…SPC삼립 1호점 오픈

송고시간2020-07-07 10:0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미국 캘리포니아의 유명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이 한국에 진출한다.

SPC삼립은 오는 10일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밀레니엄 광장에 에그슬럿 1호점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에그슬럿은 고급식당 출신 셰프가 달걀과 최상급 식자재를 이용해 만든 최상급의 에그 샌드위치를 파는 브랜드로, 영국, 쿠웨이트, 일본 등의 국가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SPC삼립은 에그슬럿의 싱가포르 사업 운영권도 획득해 내년에는 싱가포르에 첫 번째 매장을 열 계획이다.

SPC삼립은 제조설비와 원료 등을 미국 에그슬럿 LA 본점과 동일한 수준으로 구현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미국 현지의 맛을 그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핵심 재료인 달걀의 경우에는 국내 농장에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케이지 프리'(Cage-free·방사 사육) 달걀 사용한다.

대표 메뉴는 ▲ 브리오슈 번에 스크램블드에그 ▲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 ▲ 스리라차마요를 얹은 샌드위치 '페어팩스' ▲ 으깬 감자와 수비드 방식으로 익힌 커들드에그 등이다.

또 가상현실(VR) 아바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제페토(ZEPETO)와 협업해 온라인 게임의 형태인 '에그슬럿 버추얼 매장'도 열었다.

황종현 SPC삼립 대표이사는 에그슬럿 도입에 맞춰 공개한 영상을 통해 "에그슬럿 도입을 통해 파인캐주얼(Fine-casual) 시장을 더욱 확대하겠다"며 "SPC삼립 식품사업과의 시너지 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에그슬럿 샌드위치
에그슬럿 샌드위치

[SP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esus786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