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디스플레이, 파주지역 노후학교 과학실 개선 돕는다

송고시간2020-07-08 14:0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정호영)는 8일 경기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 교육장실에서 '활기찬 학교, 안전한 교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디스플레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디스플레이와 파주교육지원청은 낙후된 파주시 읍·면 학교의 노후 과학 교실 리모델링 사업(꿈꾸는 과학실)과 교실 칠판 필름 교체 사업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LG디스플레이가 연간 6천만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꿈꾸는 과학실'은 파주시의 모든 교사와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부족함 없이 가르치고 배울 수 있는 꿈의 터전을 만들도록 돕기 위한 LG디스플레이의 지역 사회공헌 사업이다.

낡고 위험한 과학실의 바닥 면·기자재 교체, 환기시설·개수대·인테리어 보강 등의 지원을 한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법원여중 꿈꾸는 과학실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는 다음 달 문산초등학교 과학실을 대상으로 2호점 공사를 앞두고 있다.

이형수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기업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상철 LG디스플레이 파주경영지원 담당과 권동섭 노동조합 위원장은 "낙후된 과학실은 학습 의욕을 저하하고 화재 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높다"면서 "지역 거점기업으로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지역 내 교육환경 개선과 격차 해소를 위해 보탬이 되도록 계속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파주시, 파주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역 청소년 대상 치매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