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신용카드 선택 때 주목하는 건 할인과 커피"

송고시간2020-07-09 16:0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카드 전문 웹사이트 분석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모바일 주문 서비스 사이렌오더 주문 모습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모바일 주문 서비스 사이렌오더 주문 모습

[스타벅스 제공]

(세종=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카드를 발급받으려는 소비자 다수가 주목한 요소는 '할인'과 '커피'인 것으로 분석됐다.

9일 신용카드 전문 웹사이트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방문자의 조회수와 신청수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신한카드 딥드림(신한카드), 탄탄대로 Miz&Mr 티타늄 카드(KB국민카드), 삼성카드 탭탭오(삼성카드), 현대카드 제로 할인형(현대카드) 등이 올해 상반기 각사별 1위 카드로 파악됐다.

라이킷펀 카드(롯데카드), 다앳카드의정석(우리카드), 1큐데일리플러스(하나카드), NH올원 파이카드(NH농협카드) 등도 회사별로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신한카드 딥드림은 전월 실적 필요 없이 이용금액의 최대 3.5%가 적립되는 카드다.

현대카드 제로 할인형도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모든 가맹점에서 0.7% 할인이 적용되고, 생활필수영역에서는 0.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1위 탭탭오(taptap O)는 스타벅스에서 최대 50% 할인되며 커피와 쇼핑 혜택 묶음을 매달 변경할 수 있다.

롯데카드의 라이킷펀(LIKIT FUN) 카드는 커피와 영화 각 50%, 대중교통 20% 등 생활필수영역에서 높은 할인율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의 탄탄대로 Miz&Mr 티타늄카드는 일상생활 영역뿐만 아니라 결혼서비스, 골프 등 특별영역 혜택까지 갖춘 게 특징이다.

NH농협카드의 1위 NH올원 파이카드는 온라인쇼핑과 선택업종에 최대 20% 할인을 제공하며 스타벅스에서 20% 할인이 적용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올해 상반기 8개 카드사의 1위 카드 중 절반인 4개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혜택을 주는 카드였고, 커피 50% 할인 카드의 인기도 높았다"고 분석했다.

tr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