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원순 서울시장 실종에 외신도 촉각

송고시간2020-07-09 23:3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AP "잠재적 대선 후보"…성추행 혐의 피소 언급

박원순 서울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연합뉴스]

(카이로=연합뉴스) 노재현 특파원 = 박원순 서울시장이 9일 실종돼 경찰이 수색에 나서자 주요 외신은 관련 소식을 빠르게 보도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AP통신은 박 시장의 딸이 실종신고를 하고 경찰이 박 시장의 휴대전화 신호가 마지막으로 확인된 성북구를 집중적으로 수색하는 상황을 상세히 전했다.

또 박 시장의 실종 원인이 명확하지 않다며 한국 언론을 인용해 그가 성추행 혐의로 피소된 것으로 알려졌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AP는 박 시장의 인권변호사와 정치 이력 등을 소개하며 "그는 2022년 선거에서 민주당의 잠재적 대선 후보로 여겨진다"고 전했다.

AFP도 박 시장이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간 뒤 연락이 끊겼다는 기사를 타전했다.

AFP는 박 시장이 성추행 소송에 휘말린 것으로 알려졌다며 '미투(MeToo·나도 당했다)' 의혹을 거론했다.

미국 CNN방송 역시 박 시장의 딸이 경찰에 아버지의 실종 신고를 한 소식을 보도하며 박 시장에 대해 "2022년 대선에서 진보 진영의 후보 중 한명으로 간주된다"고 설명했다.

박 시장의 딸은 이날 오후 5시 17분께 '4∼5시간 전에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다'고 112에 신고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북악산 일대에서 박 시장을 찾기 위한 야간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실종된 박원순 시장 수색 나선 경찰
실종된 박원순 시장 수색 나선 경찰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경찰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들어온 9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와룡공원 인근에서 경찰특공대 수색견이 현장에 투입되고 있다. utzza@yna.co.kr

nojae@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n7Lkc1wC0r0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