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환경부, 물 기술 표준 및 인·검증 선진화 포럼 개최

송고시간2020-07-14 12: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국가 물 산업 클러스터[환경부 제공]

국가 물 산업 클러스터[환경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환경부는 15일 오후 서울 중구 연세재단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물 기술 표준화 실행계획(로드맵) 수립 및 인·검증 선진화 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진 환경부 수자원정책국장, 민경석 한국물기술인증원장 등 산·학·연 물 분야 관계자가 참석해 국내 물 기업 경쟁력 강화 및 물 산업 진흥 기반 마련을 위한 물 기술 분야 표준개발 및 인·검증 체계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포럼에서 안성환 한국물기술인증원 부장은 국내 주요 물 기술의 수준을 분석하고, 국제적 수준으로 기술향상을 유도할 수 있는 물 기술 표준화 실행계획 추진에 대해 발표한다.

최영균 충남대 교수는 물 기술 관련 국내외 주요 인·검증 제도의 현황을 소개하고 시사점을 도출해 국내 인·검증 제도 선진화 방안 마련을 위한 밑그림을 제시한다.

토론은 윤주환 고려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협회 관계자 및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김동진 환경부 수자원정책국장은 "이번 포럼은 국내 표준 및 인·검증 제도의 국제적 신인도 확보 전략을 고민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국제 수준의 우수 물 기업을 육성해 물 산업이 국가 경제 발전과 국민 물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ookmani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