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종인 "서울시장 후보, 참신하고 비전 있는 인물로"

송고시간2020-07-14 10:5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안철수 김동연 등 대권후보 거론에 "몇분은 욕망있다"

"윤석열? 현직서 물러나 의사표시 하기 전에는 뭐라 말못해"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이동환 기자 =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에 대해 "참신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인물이 나와야 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관훈클럽 초청 토론에서 "염두에 둔 후보는 없다. 대통령 후보와 마찬가지로 남은 기간 관심 있는 분이 하나둘씩 나타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인사말 하는 김종인 비대위원장
인사말 하는 김종인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1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jjaeck9@yna.co.kr

김 위원장의 임기는 내년 4월 재·보선까지로, 그는 통합당 서울시장·부산시장 후보 등에 대한 공천권을 행사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박원순 시장 사망 사건과 관련된 국민들 인식, 부동산 문제에 대해 안 좋은 민심 등을 제대로 파악해 정확한 대책을 강구하면 서울시장·부산시장 보선에 낙관적 측면이 있다"고 전망했다.

김 위원장은 통합당의 차기 대권 주자와 관련해선 "내게 '통합당 대통령 후보로 누구를 생각하고 있느냐'고 거듭 묻는데, 대통령 후보는 국민의 여론이 만드는 것이지 내가 만드는 일이 아닐 것"이라고 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홍정욱 장성민 전 의원, 김동연 전 부총리 등이 거론된다는 패널 질문에는 "그중에 몇 분은 상상컨대 그런 욕망을 갖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고 답했다.

질문에 답하는 김종인 비대위원장
질문에 답하는 김종인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패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jjaeck9@yna.co.kr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선 "실질적으로 대권에 대한 야망을 가졌는지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다"며 "윤 총장이 현직에서 물러나 자신이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는 뭐라고 말씀드릴 수가 없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의 당권 경쟁 구도에 대해 "이낙연 후보가 상당히 유리한 위치에 있지 않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의 차기 대선 후보에 대해선 "이재명 경기지사의 경우 16일 대법원 선고가 나온다고 하니 그걸 지켜봐야겠는데, 역시 현재로선 이낙연 후보가 가장 앞서 있는 상황이 아닌가"라고 말했다.

김종인 "서울시장 후보, 참신하고 비전 있는 인물로"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ojJt3OnzrhA

zhe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