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진주소식] 시·경남대·실키안·장생도라지 지역특화산업 '맞손'

송고시간2020-07-14 15:0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진주시청 전경
진주시청 전경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청 전경. 2019.6.4 [진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와 경남대학교, 지역특화업체 실키안·장생도라지가 14일 진주시청 상황실에서 지역특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식을 했다.

협약서는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기관 간 업무교류, 지역특화상품 구매 확대와 판매 확장 추진 등과 협약기관별 역할이 포함됐다.

진주시는 지역 우수업체를 추천하고 상생발전에 협력하며, 경남대는 추천 업체의 제품 판매를 촉진하고, 특화업체는 경남대(교직원, 학생, 동문 가족 등)에서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준다.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꿈다락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꿈다락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꿈다락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진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연합뉴스) 진주시는 오는 17일까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2020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예술가요? 제가요?!' 프로그램의 초등학생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기존 미술교육과 방과 후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어린이도 예술가가 될 수 있다는 예술가의 동료적 관점에서 시작된 연구 사업이다.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어린이의 참여를 지지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예술가와 함께 자신의 호기심과 사고로 예술적 표현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이성자미술관 홈페이지(www.jinju.go.kr/rheesjmuseum)에서 신청양식을 작성해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