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부-업계-지자체 손잡고 국내 물기업 동반성장 지원한다

송고시간2020-07-16 14: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환경공단-대구시-삼성엔지니어링-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업무협약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개소식[연합뉴스 자료사진]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개소식[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은 우리 물기업의 동반 성장을 돕기 위해 대구광역시, 삼성엔지니어링,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와 16일 대구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엔지니어링 산업환경사업본부는 올해 10월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 입주하고 국내외 생산설비(플랜트) 사업에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의 기술·제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사업단은 물기술 연구개발을 위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 기업들이 물산업 관련 실증설비 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한다.

대구시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의 물 산업 관련 기술과 제품을 관내 상하수도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대구시, 삼성엔지니어링 및 입주기업과의 인적·기술적·행정적 협업도 벌이기로 했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사업단은 물 관련 전 분야 시험분석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물기업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김동진 환경부 수자원정책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 물기업의 성장 및 국내외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환경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물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동반성장 협력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bookmani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