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원희룡 "제주 어린이집 불량 급식 논란 강력 대처"

송고시간2020-07-23 14:2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원희룡 제주지사는 23일 어린이집 불량 급식 논란이 재발하지 않도록 강력하게 대처하라고 주문했다.

원희룡 제주지사
원희룡 제주지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원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집무실에서 자치경찰단과 보육부서, 위생부서 관계자 등과 함께 '어린이집 불량급식 의혹제기'와 관련한 긴급 현안점검회의를 열고 "자치경찰단과 위생부서, 보육부서가 모두 참여하는 합동점검반을 편성, 강력한 특별점검을 실시하라"고 지시했다.

원 지사는 "우선 시민단체를 통해 신고가 접수된 어린이집 30곳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통해 고발조치 하는 등 강력하게 대처하라"고 말했다.

"종일 죽만"…제주 일부 어린이집 부실 급식 폭로
"종일 죽만"…제주 일부 어린이집 부실 급식 폭로

(서울=연합뉴스) 제주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사로 구성된 제주평등보육노동조합이 22일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부 어린이집 급식이 양과 질 모두에 문제가 있다고 폭로했다.
노조는 학부모에게 보내는 어린이집 식단표와는 달리 원아에게 오전 간식과 점심 모두 죽만 제공한 어린이집도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제주 시내 한 어린이집에서 제공한 점심. 2020.7.22
[제주평등보육노동조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이에 따라 도는 어린이집에 대한 불시 위생점검을 상설화하고 주방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 식단표와 실질 배급식단이 일치하는지 확인토록 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집 급식 공개 애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해 학부모에게 실시간으로 급식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도는 도내 어린이집 488곳을 대상으로 ▲보존식 보관 적정성 ▲위생기준 준수 여부 ▲개인위생 ▲시설·설비 ▲식재료 공급·유통·구입·보관·조리·배식 단계별 위생관리 등에 대해 전수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4KSLMkSH-Io

b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