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5년간 불완전판매 '제로' 손보 최고 설계사 2천2명 선정

송고시간2020-08-02 12: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소비자가 직접 조회 가능

손해보험 명예의전당 블루리본 컨설턴트 조회 웹사이트
손해보험 명예의전당 블루리본 컨설턴트 조회 웹사이트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지난 5년간 보험 '불완전판매' 기록이 없고 고객의 조기 해지율이 낮은 보험설계사 2천여명이 손해보험업계 최고 보험설계사 인증을 받았다.

손해보험협회는 2015∼2019년에 5년 연속 '우수인증모집인'으로 선정된 손해보험 컨설턴트 가운데 계약 성과, 불완전판매율, 계약유지율에서 탁월한 성과를 기록한 보험설계사 2천2명을 '블루리본 컨설턴트'로 인증했다고 2일 밝혔다.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을 받은 2천2명은 지난 5년간 불완전판매 기록이 전무하며, 보험료 13회차까지 계약을 유지한 비율이 97.1%이고, 25회차 유지율이 93.35%에 이를 정도로 뛰어난 성과를 올렸다.

올해 인증 인원은 전체 손해보험 보험설계사 20만여명 중 1%에 해당한다.

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블루리본 컨설턴트 가운데 150명은 이번에 다섯번 이상 인증을 받았으며 2명은 10회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제도는 소비자를 오도하지 않는 완전판매 문화를 정착하고 건전한 고객 모집 질서를 확립하고자 손해보험협회가 2011년 처음 시행해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손해보험협회는 블루리본 컨설턴트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인증제도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보험 소비자는 '손해보험 명예의전당' 인증자 조회 웹사이트(http://best.knia.or.kr/blueribbon/inquiry.knia)에서 블루리본 컨설턴트를 연도별로 조회할 수 있다.

tr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