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환경부, 중부지방 집중호우 대비 종합상황실 가동(종합)

송고시간2020-08-03 15:3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조명래 장관, 팔당댐 찾아 한강수계 홍수 대응 상황 긴급 점검

조명래 장관, 홍수 및 태풍 북상 대비 상황점검회의
조명래 장관, 홍수 및 태풍 북상 대비 상황점검회의

(서울=연합뉴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이 3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강홍수통제소에서 홍수 및 태풍 북상 대비 상황점검 영상회의를 하고 있다.
[환경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3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강홍수통제소에서 한국수자원공사 등과 영상 회의를 개최하고 중부지방 비 피해 상황과 집중호우에 대비한 홍수 대책을 긴급 점검했다.

환경부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 및 홍수기에 기상·수문상황(주의·경계·심각)에 따라 홍수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심각 단계 때는 환경부 장관의 책임 아래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데 전날 심각 단계로 격상돼 현재 장관 주재 종합상황실이 가동되고 있다.

환경부는 상황에 따라 주요 국가·지방하천 65개 지점에 대해 관계기관 및 주민에게 홍수특보를 발령한다.

또 둔치, 하천변 도로 등 지역 주민이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409개 지점에 대해서는 실시간 침수정보를 문자·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제공한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uLLHGNrmo5o

조 장관은 이날 오후 경기도 남양주 팔당댐을 찾아 한강수계 홍수 대응 상황을 긴급 점검했다.

환경부는 팔당댐의 방류량을 오후 12시 20분 기준으로 초당 9천879t에서 1만 5천t으로 확대했다.

환경부는 하류의 실시간 수위 상황을 고려해 이후 방류량을 탄력적으로 조정할 계획이다.

이날 12시 기준으로 포천시 영평교 등 4곳에서 홍수 경보가, 괴산군 목도교에는 홍수주의보가 발령 중이다.

팔당댐 수문 개방
팔당댐 수문 개방

(하남=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수도권에 호우경보가 발효된 3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팔당댐의 수문이 개방돼 물이 방류되고 있다. ondol@yna.co.kr

bookmania@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s3xMfLAohn4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