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페북, 트럼프가 올린 영상 또 삭제…"코로나 관련 잘못된 주장"(종합)

송고시간2020-08-06 11:4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어린이는 코로나19에 거의 면역력 있어" 폭스뉴스 인터뷰 영상 삭제

트위터도 트럼프 계정과 트럼프 선대본부 계정에 올라온 관련 영상 '숨김 처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페이스북 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페이스북 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페이스북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올린 영상을 또 삭제 조치했다. 이번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잘못된 주장'을 전달한다는 이유다.

페이스북은 5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어린이는 코로나19에 "거의 면역력이 있다"고 말하는 영상을 올리자 이를 삭제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오전 폭스뉴스와 한 인터뷰 중 일부분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인터뷰에서 어린이들은 코로나19에 "거의" 혹은 "사실상" 면역력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가야한다고 주장했다.

페이스북이 코로나19에 대한 허위 주장을 담았다는 이유로 트럼프 대통령이 올린 영상을 삭제한 것은 처음이다. 이 영상에 대한 링크에는 "이 콘텐츠는 현재 이용할 수 없다"는 딱지가 붙었다.

페이스북 정책 대변인 앤디 스톤은 "이 영상은 특정 집단이 코로나19에 면역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잘못된 주장을 담고 있는데, 이는 코로나19 관련 해로운 허위 정보에 대한 우리의 정책을 위반한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올린 트윗에 트위터에 의해 '숨김처리' 된 모습.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화면 캡처. 재판미 및 DB 금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올린 트윗에 트위터에 의해 '숨김처리' 된 모습.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화면 캡처. 재판미 및 DB 금지]

이후 트위터도 트럼프 대통령 계정과 트럼프 대통령 선대본부의 공식계정 '팀트럼프'에 올라온 해당 영상을 '숨김 처리'했다. 역시 코로나19 관련 허위정보에 대한 트위터의 운영정책을 위반했다는 이유다.

NBC뉴스는 "다른 연령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취약하다고 해도 어린이들은 코로나19를 다른 사람들에게 옮길 수 있으며, 일부 어린이는 코로나19로 사망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앞서 페이스북은 지난 6월 트럼프 대통령이 올린 '가짜 CNN 뉴스 영상'을 삭제한 바 있다. CNN이 천진난만한 유아들의 모습을 전한 뉴스를 교묘하게 편집한 영상이다.

페이스북은 같은 달 트럼프 대통령 재선 캠프가 올린 광고를 삭제하기도 했다. 해당 광고에는 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가 정치범들을 지목하기 위해 쓰던 문양이 들어갔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mGhZKymIt4E

prett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