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시, 오늘 퇴근길 대중교통 증편 운행…집중배차 30분 연장(종합)

송고시간2020-08-07 14:4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퇴근길 교통 정체
퇴근길 교통 정체

팔당댐과 소양강댐 방류로 한강 수위가 높아지면서 6일 오후 서울 주요 도로 곳곳의 차량 통행이 통제돼 퇴근 시간 교통 혼잡이 빚어지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서울시는 7일 아침 출근시간대에 이어 저녁 퇴근시간대에도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을 증편해 운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한강대교 지점의 홍수주의보가 이날 오전 9시에 해제됐으나 저녁 퇴근길 교통체증이 심할 것으로 예상돼 퇴근시간대에도 대중교통 증편 운행을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당초 서울시는 7일 아침에 대중교통 증편 운행을 개시하면서 시한을 '홍수주의보 해제시까지'로 예고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7일 저녁 퇴근시간대 집중배차 시간을 평시보다 30분 연장해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로 하고 그에 맞게 지하철과 버스의 배차를 늘리기로 했다.

서울시는 이번 주말에는 증편 운행을 하지 않는다.

다만 월요일일 10일부터는 호우주의보나 홍수주의보 등 기상 특보 발령 상황에 따라 필요할 경우 출퇴근시간대 증편 운행을 하기로 했다.

오늘도 출근길 전쟁
오늘도 출근길 전쟁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7일 오전 서울 서강대교 북단에서 바라본 강변북로가 차량들로 정체를 빚고 있다. seephoto@yna.co.kr

서울시는 도로 통제로 버스가 주변 도로로 우회할 경우 배차가 지연될 수 있어 정류소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토피스 누리집(http://topis.seoul.go.kr/), 트위터(@seoultopis)로 대중교통 운영 상황을 안내할 예정이다.

limhwasop@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hKqjXYsIi48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