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회, 모레까지 폐쇄…정기국회는 예정대로

송고시간2020-08-27 16:1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국회 본회의장에 코로나19 방역 작업
국회 본회의장에 코로나19 방역 작업

(서울=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국회가 폐쇄된 26일 밤 방역 관계자들이 국회의사당 본회장에서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국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국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방역 작업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주요 건물을 폐쇄한다.

국회 사무처는 27일 보도자료를 내고 "9월 1일 정기국회가 정상 진행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방역 작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본관, 의원회관, 소통관 등 주요 청사를 29일까지 폐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국회를 출입하는 한 언론사 기자가 지난 26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국회 본관 등이 이날 현재 폐쇄 상태인데 기간을 연장하기로 한 것이다.

국회 운영위 회의실 코로나19 방역 작업
국회 운영위 회의실 코로나19 방역 작업

(서울=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국회가 폐쇄된 27일 방역 관계자들이 국회의사당 본관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 [국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추가 확진자 발생 같은 변수가 없다면 오는 31일부터는 상임위원회 등 국회 의사 일정이 재개된다.

여야 원내수석부대표는 정기국회 일정을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민주당이 밝혔다.

이에 따라 9월 1일 개회식과 본회의, 7∼8일 교섭단체 대표연설, 14∼17일 대정부질문, 10월 7∼26일 국정감사, 10월 28일 예산안 시정연설 등 일정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yumi@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kzDLfWGD7yQ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